일본 부동산 투자

일본 부동산투자 평 쯔보 면적 단위 환산 坪 平米(㎡) 畳

오늘의 바다 2023. 9. 9. 10:00
반응형

일본 부동산투자 평 쯔보 면적 단위 환산 坪 平米(㎡) 畳

 

목차

  1. 일본의 부동산 면적을 재는 단위
  2. 면적 단위 변환

 

일본부동산면적 단위변환

 

일본에서 거주할 집 또는 투자용 부동산을 찾을 때 면적 대비 단가, 면적 대비 임대료를 고려한다.

이때 중요한 점은 면적. 부동산이 어느 정도의 규모를 갖는지 확인하는 게 중요하다. 

그렇다면 일본 면적 단위는 어떤 것이 있을까?

 

한국의 면적 단위는 제곱미터㎡가 기준이다. 예전에 평으로 사용되다가 ㎡로 바뀌었다.

일본 면적 단위는 坪(쯔보)、平米(헤이베)、畳(조)의 3가지 단위가 사용된다.

일본도 한국과 마찬가지로 平米(헤이베 ), 즉 제곱미터를 기준단위로 사용하지만 예전에 사용되던 3가지 단위가 일본 부동산, 생활에서 빈번하게 사용된다.

문제는 같은 면적을 나타내는 단위가 달라 각각 환산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이 3가지 단위의 구분을 확실히 하고 환산 방법을 알아보자.

 

 

1. 일본의 부동산 면적을 재는 단위

일본 부동산 면적을 재는 단위에는 坪、平米、畳(쯔보, 평미, 조) 이렇게 3가지가 있다. 

 

坪 (쯔보, 평)

한국 면적 단위의 평에 해당된다. 미터법 이전에 사용되던 면적 단위이다. 

 

1坪 = 3.30579平米(㎡)

 

일본도 측정법의 개정으로 인해 쯔보 단위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다. 그러나 한국에서도 평 단위가 면적 가늠이 쉬운 경우가 많아 병행해서 표기하는 곳도 있는 것처럼 일본에서도 습관적으로 쯔보를 사용하며 부동산 거래 시에도 쯔보로 환산해서 이야기해 주기도 한다.

 

平米(헤이베 ㎡)

평방미터이다. 부동산 면적을 측정하는 데 사용되는 공식적인 단위이다.

 

1平米(㎡) = 0.3025

 

畳(조)

일본에만 있는 독특한 단위이다. 과거 일본에서는 주거 바닥에 다다미를 깔았기 때문에 다다미가 몇 장이 들어가느냐를 면적단위 기준으로 사용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단위 畳(조)는 집, 토지, 건물의 전체 크기가 아니라 방의 크기를 나타내는 데 사용된다.

 

기본적으로 다다미 1畳(조) = 1.62㎡라고 본다.

 

문제는 畳(조)를 사용할 경우 면적 환산이 정확하지 않다는 것이다. 지역에 따라 다다미의 기준 크기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이다.  

그래서 畳(조)를 사용할 때는 방 크기를 대략적으로 가늠하기 위한 참고용으로 사용해야 한다.

2. 면적 단위 변환

일본 부동산 면적 단위 환산
일본 부동산 면적 단위 환산
일본 부동산 투자 면적 환산 계산
일본 면적 단위 환산

반응형